행사 책자 오류 및
그에 따른 향후 계획 안내

안녕하세요.
퍼리조아 주최 펀즈이누입니다.

퍼리조아2 콘북에 관해 전달해 드릴 말씀이 있어 안내해 드립니다.

행사에서 배포된 콘북은 생산 직전 급하게 48페이지로 편집된 버전이며, 본래 54페이지로 제작되었습니다.

급하게 48페이지로 편집된 이유는 일반적으로 행사 책자로 사용되는 '중철제본' 방식은 페이지수가 '4의 배수'여야 하며 이용하는 업체의 종이 기준 '최대 48페이지'라는 것을 뒤늦게 인지하였기 때문입니다. 본래 과거 1회 행사 콘북과 타 해외 컨벤션 콘북의 페이지 수를 레퍼런스로 페이지 수를 산출해 놓았었지만, 예상치보다 훨씬 높은 퍼슈터(로스터) 수와 스폰서로 참여해주신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을 제가 예상하지 못하였습니다.

책등이 있어 페이지수 제한이 없는 다른 제본 방식은 출고일과 행사일의 간격이 너무 촉박하여 제본방식의 변경은 불가능하였습니다. 그리하여 긴급하게 추가 편집을 하게 됩니다. 책에 실린 내용 중 일부를 삭제할 수는 없었기에, 책에 실려있는 요소 하나하나를 재배치하여 기존 4개의 페이지에 할당된 내용을 3개 페이지로 재편집하고, 필수로 들어가야 할 필요가 없는 삽화는 삭제하는 등 전반적으로 책의 내용을 '압축'하는 식으로 편집하였습니다.

그러나 요소를 재배치하는 과정에서 저의 실수로 일부 내용들은 어떠한 페이지에도 들어가지 않는 사고가 일어나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책 전체에서 일부 내용이 완전히 누락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이렇게 누락된 부분에는 행사 공식 포토부스인 포토마니아스튜디오 소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콘북의 제작은 담당은 100% 저 펀즈이누였으며 48페이지 편집본은 주문후 출고일과 행사일의 촉박한 여유일 관계상 다른 인원에게 검수를 부탁드리지 않고 최종 QC 또한 저 혼자 진행하였습니다.

제 잘못으로 인한 소개 누락으로 인해, 행사 내에서 인지도 및 방문객 손실을 발생시킨 부스 및 프로그램 참여자분들에게 깊은 사과를 드립니다.

현재 새로운 콘북:확장판(가칭)을 제작중에 있습니다.

콘북 확장판은 앞서 말씀드린 오류를 단순 정정한 것 뿐만 아니라, 편집되지 않은 풀버전: 이상의 확장판입니다. 콘북 확장판은 페이지수가 훨씬 늘어나며, 책등(옆면)이 있어 일반적인 행사 책자와 달리 소장용으로서 가치를 훨씬 향상했습니다.

누락된 내용 정정, 촉박한 페이지수 제한으로 인한 무리한 레이아웃이 정정되며, 마감일 이후에 신청하신 퍼슈트 로스터, 그리고 행사일에 배포되는 책에는 실릴 수 없던 내용인 행사 당일 현장 사진들이 다수 추가됩니다. 또한 행사 준비과정 등 비하인드 코너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콘북 확장판'의 배포 일정과 방법은 추후 공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펀즈이누 드림.


관련 후속 공지 : 콘북:확장판(가칭)제작 일정에 대한 입장문